김진의 조합장과 이재욱 차관
김진의 조합장과 이재욱 차관

[고양일보] 일산농협(조합장 김진의)은 31일 고양시 소재의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장항점에서 농업 현장 점검을 위해 방문한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농정 현안 논의 및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의 방문에는 농협경제지주 원예사업부 맹석인 단장 및 산지유통국 이수철 국장 등이 동행했다.

이재욱 차관은 농업 현장을 방문·점검하고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장항점을 둘러보며 농가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전국농협로컬푸드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일산농협 김진의 조합장 및 농협경제지주 관계자와 농정 방향 및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며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욱 차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농산물 판매가 침체되어 있는 상황 속에서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앞장서고 신선한 농산물 공급으로 로컬푸드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일산농협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로컬푸드직매장이 지속발전 가능한 모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봄철 영농기를 맞아 농산물 안전성 확보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PLS(농약허용기준 강화제도) 지도에도 힘써달라고 덧붙였다.

김진의 조합장은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 노력 뿐만 아니라 APC 산지유통센터, 숍인숍 매장 입점 등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