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최종환 파주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정하영 김포시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좌측부터 최종환 파주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고양일보] 고양시·파주시·김포시는 19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각종 감염병 공동대응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보와 자원을 공유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최종환 파주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등이 참석했다.

공동대응 협약의 주요 내용은 3개 시가 감염병 공동대응 협의회를 구성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긴급 연락망을 통한 감염병 환자 정보공유로 공동 대응체계를 유지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긴급한 상황에서 진료․격리시설과 보건인력, 방역물품을 서로 지원하고, 법령 개정이 필요한 부분은 건의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우리가 나눌 수 있는 가장 최고의 자원은 신뢰이며, 서로 투명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가장 큰 목적이자 의의”라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3개 도시 간 밀접성이 더욱 분명해졌으며, 이번 협약으로 감염병 확산 차단을 위한 확진자의 동선 정보를 신속히 공유하고 특히 접촉자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공조 장치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3개 지자체가 이번 협약을 통해 확산방지의 계기를 만들고 함께 물질적, 인적지원 등 공동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감염병 공동대응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병 공동대응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