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약사회가 경기서북부하나센터에 북한이탈주민 지원 사랑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고양시약사회가 경기서북부하나센터에 북한이탈주민 지원 사랑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고양일보] 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 사회참여위원회는 27일 경기서북부하나센터(센터장 한효덕)에서 북한이탈주민 지원 사랑의 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경기서북부 권역에 신규로 전입하는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초기 정착에 필요한 생활물품을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부담감을 경감하고 남한사회에서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고양시약사회 김진은 회장, 이경희 부회장, 김미경 이사, 경기서북부하나센터 한효덕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김은진 회장은 “고양시약사회의 사회공헌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대상처를 발굴하고, 적정한 물품을 지원하자는데 동의하고 그 첫 사업으로 탈북인 지원센터인 하나센터를 지원 하게 됐다”면서, “찾아가는 봉사의 일환으로 꼭 필요한 물품을 전달함으로써 탈북민들의 조기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효덕 센터장은 “고양시약사회에서 필요한 물품을 사전조사하고, 우수한 제품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꼭 필요한 물품이 정착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