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 안심카(Car) 선별진료소’ 운영
고양시, ‘고양 안심카(Car) 선별진료소’ 운영
  • 박공식 기자
  • 승인 2020.02.2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 탄 채로 바로 접수·검진·처방까지
주교 제1공용주차장, 선별진료소 부족 해소
안심카선별진료소
안심카선별진료소

[고양일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접수부터 검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진료방식을 도입한 ‘고양 안심카(Car) 선별진료소’를 고양시가 전국 최초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고양시는 코로나19 위기대응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대규모 의심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진단 및 검사방법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카선별진료소를 도입했다.

선별진료소란 감염증 의심환자가 정식진료를 받기위해 의료기관 방문 전 사전 진료를 받는 곳으로, 고양시에는 현재 7개소가 운영 중이나 최근 코로나19  의심환자 급증에 따라 1일 100여명 이상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고 있어, 진료시간 및 검체 채취 대기 시간이 길어져 민원마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고양 안심카(Car) 선별진료소’는 차를 탄 채로 접수→문진→처방 또는 검사과정을 간편하게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 안심카(Car) 선별진료소’는 2월 26일부터 3월 11일까지, 주교 제1공용주차장에서 평일 ·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향후 상황에 따라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앞으로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선별진료 기능이 더욱 중요해질 시점에 고양시 의사회와 종합병원 의료진의 적극적인 참여로 ‘고양 안심카(Car) 선별진료소’를 운영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하고, “주교동 제1공용주차장에서 운영 후 효용성이 검증되면 일산 쪽에도 추가 설치해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고양 안심카(Car) 선별진료소’에서 자가 격리 판정받은 사람들 중 당장 머물 곳이 없는 대상자들에게는 서삼릉 청소년야영장 공간을 제공하기로 했다. 서삼릉 청소년야영장은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이 운영하는 서울 근교 캠핑장으로,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에 소재한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