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봉동,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 위해 직능단체 총출동
고봉동,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 위해 직능단체 총출동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2.1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봉동 주민자율방역단
고봉동 주민자율방역단

[고양일보] 고봉동(동장 이기문)은 10일 주민자치위원, 통장,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바르게 살기위원 등 5개단체 130여명으로 구성된 ‘고봉동 주민자율방역단’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고봉동은 그동안 설 명절 직후 긴급 통장 및 주민자치회의를 개최하고 신속하게 홍보전단과 포스터를 각 마을회관, 경로당, 버스정류장 등에 게첨을 완료하였으며, 소독약품과 손세정제가 보급되자 본격적인 방역활동에 돌입했다.

또한 지난 4일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20여명이 함께 문봉사거리에서 가두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고, 지역 곳곳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에 매진해왔다.

특히 분무형 방역소독기가 동 행정복지센터에 첫 배치된 지난 7일과 8일 주말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새마을부녀회와 바르게살기협의회원들이 관내 경로당과 마을회관, 버스정류장 등에서 방역소독활동을 선제적으로 실시했다.

앞으로 ‘고봉동 주민자율방역단’은 동 행정복지센터와 SNS를 통한 실시간 상황공유를 기반으로 필요물품 지원과 홍보캠페인은 물론 경로당, 교회, 상점, 버스정류장 등 다중집합장소에서 분무형 방역소독기를 이용하여 본격적 방역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고봉동은 일산동구청에서 배부한 분무형 방역소독기는 지난 7일 시민 대여가 시작되자마자 모두 대여가 이뤄지는 등 시민들의 가정과 사업장 내의 자체 방역지원에도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