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복지사업 2題]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과 사랑의 쌀 전달
[고양복지사업 2題]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과 사랑의 쌀 전달
  • 박공식 기자
  • 승인 2020.01.1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정1동,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
원당교회, 저소득가정에 사랑의 쌀 전달

[고양일보] 고양시 덕양구 화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성순)는 지난 15일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떡국떡을 나눠드리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에서 화정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주민들이 전달한 기탁금으로 떡국떡 60kg과 소고기 60kg(가구당 떡국떡 2kg, 소고기 2kg)를 30가구에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명절을 앞두고 외롭게 지내시는 독거(부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로하고,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말벗도 되어드렸다.  떡국 떡과 소고기를 받은 한 어르신은 “자식이 있어도 아무도 찾아오지 않아 이번 명절도 혼자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누구라도 찾아와주니 너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지난 16일 고양 시청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 원당교회 사랑의 쌀 전달식이 개최됐다.

원당교회가 기탁한 쌀 10kg 200포는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원당지역 저소득가정에 배분되어 따뜻한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나눔에 참여한 원당교회 남믿음 부목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사랑의 쌀을 기탁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에 소재한 원당교회(담임목사 유선모)는 10여 년 동안 매해 명절 전후로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고양시 관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사랑의 쌀을 기부하고 있다. 동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매월 33가정에 생활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노숙자를 대상으로 무료급식도 제공하고 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