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이재준 고양시장이 11일 고양소방서(서장 서은석)를 방문해 소방서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재준 시장은 소방서 현안업무와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을 듣고, 재난발생시 긴급구조지원기관인 고양시청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강화를 약속했다.

이 시장은 “화재예방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는 소방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도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은석 소방서장은 “직원들을 격려차 방문해준 이재준 시장에게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연말연시에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화재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고양소방서(서장 서은석)와 일산소방서(서장 박용호)는 11일 경기도의회 남운선, 방재율, 신정현, 민경선, 소영환, 최승원, 고은정 의원을 초청해 합동으로 소방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고양시지역 도의원들에게 소방공무원 국가직화를 위해 적극적인 응원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소방안전정책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서은석 서장과 박용호 서장은 올해 주요업무 성과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등 고양소방서와 일산소방서의 주요 현안을 각각 설명하고 지역 재난안전정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참석한 도의원들은 재난현장에서 도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소방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를 표시하고, 소방공무원의 복지향상과 도민이 안전한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소방당국이 추진하는 재난안전정책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