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소방서(서장 서은석)는 2일 고양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민경선 경기도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

명예소방서장 위촉행사는 지역 도의원들이 소방정책을 이해하고 현장대원들의 애로사항 들으며 소방체험을 통해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이 행사는 또한 지난 7월부터 시행된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해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정책이다.

민경선 명예소방서장은 위촉행사에 이어 부서별 업무보고를 받고, 원당시장을 방문해 의용소방대원들과 겨울철 화재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6일 신청사 준공식을 가질 삼송119안전센터를 방문해 현장대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어 소방서로 복귀해 간부 소방공무원들과 체험소감을 공유하고 정책건의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경선 명예소방서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소방공무원들의 활약상을 아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도민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소방재난본부에서 추진하는 각종 재난안전정책이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경선 도의원이 1일 원당시장을 방문해 의용소방대원들과 겨울철 화재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민경선 도의원이 1일 원당시장을 방문해 의용소방대원들과 겨울철 화재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