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지배하는 0.1% 인재들의 비밀, 성공 리더의 습관, 성공을 부르는 협상의 비법. 거창한 수식어들이 붙었지만 이들의 답은 하나, 바로 ‘독서’다. 다독도 좋지만, 길을 알면 빨라진다. 독서법을 알면 책 속 지혜를 내 삶에 온전히 담아낼 수 있다.

고양시 대화 도서관에서는 2017년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독서법 릴레이 특강'을 진행 중이다.

일산서구 대화 도서관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라는 주제로 독서법에 관한 릴레이 특강을 진행 중이다. 2017년 13회 독서법 강연 중 3번째 특강이 오는 2월 22일 오후 7시 진행된다.

준비된 모든 강연은 고양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단, 신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기 때문에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날짜는 다르지만 전 특강은 주중 수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직장인들의 참여를 바라는 도서관 측의 배려다.

 

대화 도서관 2017 독서법 특강

2월 22일 ‘리딩으로 삶을 디자인하라’-기성준

책을 읽어도 기억하지 못하는 이유를 분석, 다양한 독서법을 토대로 독서의 기본 기술은 물로 고수가 되는 노하우를 말한다.

 

3월 29일 ‘인생을 바꾸는 아주 작은 습관’-지수경

아이를 키우고 직장에 다니느라 시간을 내기 힘든 부모, 의지력과 끈기가 없는 사람들에게 성공적이고 효율적인 '최소 습관'을 전한다.

 

4월 26일 ‘꿈으로 가득 채워진 삶을 살아가자’-변성우

마음을 먹는 것은 쉽지만 실천이 여려운 사람들에게 전한다. 꿈과 일치하는 삶 만들기, 꿈이 없이 살아가는 삶에 꿈을 불어넣는 방법.

 

5월 31일 ‘책에서 읽은 것을 삶에 적용하면 인생도 바뀐다’-권민창

책에서 읽은 것을 삶에 적용하면 인생도 바뀐다. 강사의 생생한 독서 체험기를 들을 수 있다.

 

6월 28일 ‘마음의 힘이 준 선물, 우주 최고 선생님’-권영애

한 사람에게 받은 깊은 존중과 사사랑은 평생을 살아 낼 마음의 힘이 된다. 마음의 힘을 채우는 노하우.

 

7월 26일 ‘행복한 성공을 이루는 가장 빠르고 강력한 비밀-땡큐레터’-신유경

오늘 쓴 감사편지 한 통이 내일을 바꾼다. 긍정과 감사를 잊은 삶에 활력을 찾아줄 에너지 강좌.

 

8월 30일 ‘매력적인 인간플랫폼이 되는 방법’-배명숙

평범한 보험설계사가 100억 매출 기업 최대주주로 성공하기까지의 노하우를 배운다. 사람을 남기고 사업을 키우는 네트워킹 전략 스터디.

 

9월 27일 ‘당신을 변화시키는 1일 1독’-박지현

평범한 사람도 독서의 신으로 만드는 기적의 독서법.

 

10월 25일  ‘내 삶이 변화하는 땡큐파워’-민진홍

블루오션 개척해 대기업이 찾는 멘토로 활약 중인 강사가 성공하는 습관을 만드는 하루 1분, 21일 감사일기의 힘을 말한다.

 

11월 29일 ‘평범한 선생님을 특별한 선생님으로 바꿔준 독서’-김미경

일상생활에서 독서를 연결하는 방법과 평범한 사람들이 독서로 특별해지는 비법.

 

12월 13일 ‘25시간으로 하루를 사는 법’-김민주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24시간을 25시간으로 사는 법. 인생의 위기에서 답을 찾아주는 시간 관리의 정석.

 

 

'성공하는 사람들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강사 소개

 

기성준

미라클커뮤니티 부산독서모임 대표.『글쓰기부터 바꿔라』,『독서법부터 바꿔라』를 저술했다. 강연가, 저술가, 리딩플래너, 스피치강사, 통일원정대대장, 통일교육전문가, 통일교육개발연구원, 통일부기자단 조직국장, 교육 컨설턴트, 비전 컨설턴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알려진 대한민국 제1호 로드메이커.

 

지수경

저자 지수경은 피아노를 전공했다.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유아음악 강사로 일하다가 결혼 후 임신과 함께 재발된 아토피로 일을 그만두게 되면서 전업주부로 살고 있다. 딸 아이 하나를 키우는 것도 버거울 정도의 약한 체력, 아토피를 비롯한 여러 가지 합병증으로 인해 우울증과 함께 힘든 시간을 보냈다. 저자는 자신이 실행했던 아주 작고 부담 없는 최소습관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 혹은 직장에 다니며 시간을 내기가 힘든 엄마들, 그리고 의지력과 끈기가 전혀 없는 사람들에게 성공적이고 효율적인 ‘최소 습관’을 전하고 있다.

 

변성우

꿈을 현실로 만드는 드림워커, 동기부여 강연가, 성공학 메신저, 자기계발 작가다. 책과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을 소중히 여기고, 지식과 지혜의 힘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도록 돕는 성공학 메신저. 현재 평범한 삶을 특별한 삶으로 바꿔주는 ‘성공학’ 온라인 카페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는 소셜네트워크와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꿈을 그리고 있다. 저서로 ‘5년 후가 기대되는 인생의 빅픽처를 그려라’, ‘내 인생의 꿈을 담은 버킷리스트6’ (공저)가 있다.

 

권민창

저자 권민창은 대한민국의 공군 8년차 직업 군인인 권 중사이다. 부모님의 뜻대로 고등학교 때부터 ‘군인’이라는 진로가 정해졌다. 이후 목표 없이 그저 될 대로 되라는 식으로 살던 중, 친구의 권유로 책 한 권을 읽게 된다. 이 책 한 권을 계기로 1년간 독서에 푹 빠지게 된다. 그저 읽는 데만 머무르지 않고 책을 좀 더 자신의 삶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다가 자신만의 독특한 독서법을 정립하게 된다.

‘현역 군인 최초의 독서 전문가’를 꿈꾸는 권 중사. 강연에서도 그의 생생한 독서 체험을 들을 수 있다. 저서로 『권중사의 독서 혁명』이 있다.

 

권영애

저자 권영애는 23년차 초등학교교사로 오랜 시간 아동심리분야 공부와 인성프로그램 연구를 지속해 왔다.

현재 아주대 일반대학원에서 교육상담 및 심리 박사과정 중이며 교육부지정 <행복나눔>인성교육연구회, 경기도교육청 용인초등인성교육연구회에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다. 또 버츄 프로젝트 인성교육, 왓칭대화법, 마음에너지관리 등의 주제로 교사, 학부모,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및 강의를 했으며 5년간 지역청소년공부방에서 학습법 멘토링, 진로코칭, 학부모상담 봉사를 해 왔다. 최근에는 하브루타 교수법 및 한국 버츄 프로젝트의 퍼실리테이터로서 전국의 아이들을 가슴으로 사랑하기 원하는 교사와 학부모를 만나 활발한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유경

신유경은 대학교 졸업 무렵 시작한 영어강사 일에 매력을 느껴 천직으로 생각하며 10년을 영어강사로 살았다.

어느 날 ‘무조건 감사하라’는 메시지에 끌려 15개월 동안 365통의 감사편지를 쓰기로 결심한다. 강사는 한 통 한 통의 감사편지들이 모여서 삶이 변하는 기적 같은 경험을 했다. 그 덕분에 감사편지는 자기계발의 완전체이자 진정한 감사를 알게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확신하게 되었다.

 

배명숙

로비스트, 배명숙의 또 다른 호칭이다. 사람과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사람으로 정평이 나 있기 때문이다. 명실상부 사람 부자로, 그동안 직접 만난 CEO만 천 명이 넘는다. 열아홉에 스스로 학비를 감당하며 일본에서 유학한 덕분에 사람과 돈의 가치를 온몸으로 배워 자신만의 브랜드인 ‘머니쉐프’를 만들었다.

간편식 모바일 판매 1위에 빛나는 기업 푸드얍의 자문이자 최대주주로 3년 만에 100억 매출을 달성했으며, 중앙대학교 글로벌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GFMP) 운영교수로 활동 중이다. 현재 그녀는 스마트폰을 자본 삼아 사람과 기업가, 그리고 사업을 잇는 인간 플랫폼이 되자는 슬로건을 지키는 기업 멘토로 평가받고 있다.

 

박지현

현재 부천에 위치한 세란치과의원에서 부장으로 근무 중이며, 남서울대학교 대학원 치위생학 석사과정 중이다.

법륜스님의 『엄마수업』이라는 책으로 나를 찾기 위해 치열하게 책을 읽기 시작해서 그 결과 지금은 독서의 고수가 되었다. “책을 통해 나를 만난다” “책을 읽고 쓰고 행동하자” 라는 비전과 소명을 가지고 많은 이들에게 책을 소개하는 북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민진홍

대한민국 1호 땡큐테이너. 땡큐테이너란 감사(THANK YOU)와 엔터테이너(ENTERTAINER)의 합성어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감사를 접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돕는 사람’을 뜻한다. 한때는 한 달에 수천만 원을 버는 사업가였으나, 큰 실패를 겪고 수억 원의 빚을 졌다. 수많은 성공한 사업가와 명사들을 만난 끝에 자신에게 없었던 것은 ‘운’이 아니라 ‘감사’였음을 깨달았다. 이후 감사를 습관화하는 ‘21일 감사일지’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감사의 힘을 전하는 ‘땡큐 파워’ 강의를 시작했다. “이젠 ‘성공’이 아닌 ‘함께 성장’”이라는 좌우명대로, 다른 사람들이 자신과 같은 전철을 밟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땡큐 파워』를 집필한 저자.

 

김미경

초등학교 교사로 15년간 재직한 11년차 엄마다. 현재는 1인 기업 ‘마더어스(MOTHEREARTH)’ 대표로 부모교육(효과적인 부모역할훈련; P.E.T), 엄마 자기계발, 육아 및 의사소통대화법 등과 관련된 코칭 및 강연가로 활동 중이다. 온라인상에서는 ‘수다쟁마미’라는 닉네임으로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엄마들의 내면성장과 자기계발을 돕기 위한 상담과 글을 쓰고 있다.

공주교대를 졸업하고 경인교대 대학원에서 초등영어교육을 전공했다. 저서로는 『버킷리스트 6』(공저) 『되고 싶고 하고 싶고 갖고 싶은 37가지』(공저), 『생각하는 엄마 꿈이 있는 여자』(공저)등이 있다.

 

김민주

김민주는 미시건 주립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해운회사 해외영업팀에 근무하고 있다. 취업활동을 인턴생활과 병행하면서부터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하루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야근이 잦은 해외영업업무를 맡으며 시간을 관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루 시간경영을 통해 회사업무도 자신의 꿈도 포기하지 않는 삶을 살도록 시간경영컨설턴트로서 도움이 되고자 한다. 저서로『하루 25시간으로 사는 법』이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