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4차산업혁명시대 신산업인 드론산업의 육성을 위한 『2019 고양 드론경진대회』가 다음달 6일 고양시 덕양구 항공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

'평화를 품고 미래로 날다!' 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대회는 고양시·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한국드론산업협회교육원(주)이 주최 주관해 6일 10시부터 열리며 드론경진대회와 동시에 드론 비행시연 및 교육전시체험관을 운영한다.

대회는 3종류로 나눠 진행된다.

드론 미션대회는 고양이 목에 방울달기 경주로 드론을 조종하여 고양이방울을 형상화한 장애물 통과 임무를 수행하는 대회이다. 랩타입과 드론운영 능력을 겨루는 시합이다.

드론 크래프트는 드론을 이용한 충돌, 비행 아웃, 진지 사수등을 통해 안전 트러스(6X8X4m)내 움직이는 진지에서 상대드론을 밀어내는 시합이다. 제한시간 3분내에 상대팀 진지에 많은 드론을 착지시키는 편이 이긴다.

드론 레이싱은 시간 내에 구조물을 통과하여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최단시간내에 도착하는 경기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대회에 신청해 참가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http://bit.ly/2BAnSDA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해야 한다. 이메일 접수 (kdrone21c@naver.com),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이메일 접수시 참가종목, 팀명, 팀원, 학교, 학년, 반, 팀원 연락처를 기재한다.

문의전화는 070-7702-6522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