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고양시지회는 4일 행주산성 한강변 일대에서 ‘제1회 고양시 국토대청결 수중 및 수변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고양시지회는 4일 행주산성 한강변 일대에서 ‘제1회 고양시 국토대청결 수중 및 수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고양일보]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고양시지회(지회장 이성열)는 4일 행주산성 한강변 일대에서 ‘제1회 고양시 국토대청결 수중 및 수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의 특수임무수행을 위해 어려운 훈련과 임무를 마다하지 않았던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들이 군복무기간 갈고 닦은 기술을 지역사회를 위해 환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수임무유공자들은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한강변 일대 수중 및 수변으로 유입된 쓰레기에 대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성열 지회장은 “앞으로도 수중 및 수변으로 유입된 쓰레기를 처리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정화활동을 펼쳐나가겠다”면서, “정화활동을 위한 장비가 많이 부족해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고양시지회의 '제1회 고양시 국토대청결 수중 및 수변정화 활동'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보훈단체 대표들이 모였다. (좌측부터 이성열 특수임무유공자회 고양시지회, 양흥모 태극단선양회, 박영규 고엽제전우회, 심홍순 시의원, 권옥례 전몰군경미망인회, 윤우록 6.25참전유공자회, 정남수 월남전참전자회, 이일 광복회)
'제1회 고양시 국토대청결 수중 및 수변정화 활동'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보훈단체 대표들이 모였다. (좌측부터 이성열 특수임무유공자회, 양흥모 태극단선양회, 박영규 고엽제전우회, 심홍순 시의원, 권옥례 전몰군경미망인회, 윤우록 6.25참전유공자회, 정남수 월남전참전자회, 이일 광복회)
<br>이성열 지회장이 회원들에게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있다.<br>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고양시지회 이성열 지회장과 회원들이 수중 입수 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성열 지회장과 회원들이 수중 입수 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성열 지회장이 회원들에게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이성열 지회장이 회원들에게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회원들이 한강으로 입수하고 있다.
회원들이 한강으로 입수하고 있다.
수중팀이 수중에서 건져 올린 쓰레기를 수변팀에게 전달하고 있다.
수중팀이 수중에서 건져 올린 쓰레기를 수변팀에게 전달하고 있다.
행주산성 역사공원 일대에서도 쓰레기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도 쓰레기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