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2일 오전 1시 30분쯤 고양시 일산동구 상가건물 화장실에서 30대 여성을 묻지마 폭행한 뒤 도주한 육군 상병 신분의 용의자.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달 22일 오전 1시 30분쯤 고양시 일산동구 상가건물 화장실에서 30대 여성을 묻지마 폭행한 뒤 도주한 육군 상병 신분의 용의자.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고양일보] 고양시 일산동구의 한 상가 여자화장실 앞에서 처음 본 30대 여성을 무차별 폭행한 20대 군인이 범행 9일 후 군부대에서 검거됐다. 

일산동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1일 오전 10시쯤 육군 모 부대에서 군 수사사관과 함께 주거침입과 상해 혐의로 이 남성(21세·상병)을 체포한 뒤, 헌병대로 넘겼다. 경찰에 따르면 이 남성은 지난 22일 일산동구의 한 상가 건물 화장실에서 피해 여성(마두동 거주)씨의 얼굴과 머리 등을 무차별 폭행한 후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남성은 지난달 22일 부대 동료와 외박을 나온 뒤, 해당 상가건물에서 술을 마신 상태에서 피해여성이 혼자 여자화장실로 들어가는 것을 본 후 따라 들어갔다. 이 남성은 피해여성을 화장실에서 나가지 못하도록 막으며, 머리와 얼굴 등을 집중적으로 폭행했다. 피해여성은 폭행을 당한 이후 한 웹사이트에 폭행피해자임을 밝히고 도와달라는 글을 남겼다. 이 여성이 남긴 글에 따르면, 가해남성은 피해여성을 마구잡이로 주먹으로 쳤고 도망치는 순간까지 따라가 때린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여성들의 공포를 자아내게 했다. 피해여성은 폭행으로 전치 3주 진단을 받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폐쇄회로(CC)TV 추적을 통해 검거된 범인은 외박을 나온 상태에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범인은 경찰 조사에서 폭행 사실을 인정했지만,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일산동부 경찰서 관계자는 “범행사실은 인정했지만 범행 동기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술이 많이 취해있었다’고 진술했다. 군인이라는 것을 확인한 후 군부대에 수사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