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약사회는 2일 고양아람누리에서 지역 내 고등학생 9명에게 장학금 450만원을 전달했다.
고양시약사회는 2일 고양아람누리에서 지역 내 고등학생 9명에게 장학금 450만원을 전달했다.

[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는 2일 고양아람누리에서 지역 내 고등학생 9명에게 장학금 450만원을 전달했다.

시 약사회는 매년 개최하는 ‘사회공헌사업기금마련 다과회’ 성금을 통해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 청소년의 미래와 약사회가 함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고양교육지원청에 사전 협조 요청을 통해 선별한 학생들과 지난달 12일 시 약사회 의약품 안전사용교육 강사단이 금연교육을 나섰던, 덕양구 동산고등학교 학생 2명이 수혜자로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은진 회장을 비롯해 이경희 여약사담당 부회장, 김미경 회원소통 이사,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과 학부모에게 중식을 제공하고 함께 서로의 꿈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은진 회장은 “꿈이 있는 사람, 준비하는 사람에게 미래가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술과 지식이 겸비될 때 사회는 발전할 수 있다”면서, “청소년들에게 닥친 시련과 힘든 순간도 꿈을 향해 나아가 반드시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다. 미래에 밝게 성공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시 약사회는 청소년 장학사업 이외에도 매년 청소년을 위해 6000여명의 학생에게 약물오남용 예방교육과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