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초등학교 학생들이 VIP-Run 보드게임을 통해 자원봉사를 배우고 있다.
일산초등학교 학생들이 VIP-Run 보드게임을 통해 자원봉사를 배우고 있다.

[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신용)는 지난 6~7월에 걸쳐 일산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교육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교육으로 주로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나, 점차 자원봉사자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원봉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일산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자원봉사교육을 통해 나눔과 자원봉사의 개념, 자원봉사자의 기본 소양을 배우는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이수했다. 또한 보드게임으로 자원봉사를 배우고 협력과 배려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VIP-Run 보드게임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일산초등학교 한 학생은 “브이런 보드게임으로 자원봉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부모님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을 해보고 싶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한 자원봉사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