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실버인력뱅크는 17일 주교동 일대에서  ‘뚜벅이 마을닥터’ 마을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고양실버인력뱅크는 17일 주교동 일대에서 ‘뚜벅이 마을닥터’ 마을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실버인력뱅크(센터장 최국진)는 17일 주교동 일대에서 원당도시재생 기획공모사업 일환으로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뚜벅이 마을닥터’ 뚜벅이 Day 환경개선활동을 진행했다.

‘뚜벅이 마을닥터’ 사업은 도시재생사업 지역 내 거주하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폐지수집 어르신들을 지원하고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드는 사업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이 주축이 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단 조직, 폐지수집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마을 환경개선과 연계한 사업, 리어카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이날 진행된 ‘뚜벅이 Day 환경개선활동’은 마을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해 폐지수집 어르신과 지역 주민들과의 네트워크 형성 및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교류할 기회가 적은 폐지수집 어르신들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 마을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식사를 하며 정(情)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진행 된 환경개선활동에서는 마을 어르신, 폐지수집 어르신, 실무자 등 40여 명이 함께 마을 청소와 더불어 마을 곳곳에 버려진 폐지도 함께 수거해 폐지수집 어르신께 전달했다.

사업은 이번 ‘뚜벅이 Day 환경개선활동’을 시작으로 폐지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건강관리교육, 폐자원기증단체 발굴, 안전수레 제작 및 보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1월까지 5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최국진 센터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폐지수거 어르신들의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사회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해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을 어르신들이 환경개선활동을 하고 있다.
마을 어르신들이 환경개선활동을 하고 있다.
폐지수집 어르신에게 폐지를 전달하고 있다.
폐지수집 어르신에게 폐지를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