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공통 과목 경영 수업 장면
학과 공통 과목 경영 수업

[미디어고양파주]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이하 신비고)는 12일 본교에서 고양·파주·김포시 중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2019 찾아오는 학과 체험교실(신비고를 찾아서-Finding Shinbigo!)’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6가지 학과 특강과 학과 안내, 대표 동아리 체험, 만들기 체험, 나눔소쿠리 바자회 등이 진행됐다. 학과 특강은 각 과별 NCS교과를 기반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을 30분씩 수강하는 형태로 국제 상무, 상업 경제, 마케팅 등 중학생들이 다소 생소한 과목들을 생활과 밀접한 체험 위주로 진행됐다.

학과 안내는 학과별 입학안내, 취업 및 진학사례, 교육과정 등이 안내됐다. 신비고를 졸업한 선배, 재학생, 선생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진학과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또 신비고 대표동아리 ‘신비무역’, ‘사회적경제(협동조합 도토리)’, ‘디자인 매니아’에서는 동아리 설립 취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 일환으로 마이보틀, 에코백, 팔찌, 드림캐쳐 만들기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체험을 마친 중학생들은 “각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알게 되어 좋았다”, “신비고에 오고 싶어졌다”, “특성화고에 대한 편견이 깨졌다”, “긴 체험시간이 금방 흘러가 놀랐다”, “선배들이 너무 친절해 좋았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1학년 윤경애 학생기자

보건 간호과 수업
보건 간호과 수업
마케팅디자인과 수업
마케팅디자인과 수업
학과 안내
학과 안내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