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약사회 의약품 안전사사용 교육 강사단은 12일 동산고등학교에서 금연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시약사회 의약품 안전사사용 교육 강사단은 12일 동산고등학교에서 금연교육을 실시했다.

[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 의약품 안전사용교육 강사단은 12일 고양시 덕양구 동산고등학교에서 금연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김은진 회장을 비롯해 의약품 안전사용 강사 8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산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연교육을 진행했다. 시약사회의 이번 금연교육은 동산고등학교가 금연교육 심화학교 선정되면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의뢰를 받아 시약사회가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교육에 앞서 마련된 간담회에서 동산고 관계자는 “중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에 올라와 흡연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젊은 나이에 건강을 해치는 행위라는 것을 아직 학생들이 제대로 인지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오늘 교육을 통해 담배의 유해성을 알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은진 회장은 “학생을 상대로 진행해온 금연교육은 소규모 집체교육, 방송교육, 대규모 집체교육으로 나누어 진행한 반면 1인 강사가 교육을 진행하면서 다소 교육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일반적”이라며, “이번 교육은 8명의 강사가 반별로 480여명의 학생을 동시에 교육함으로써 효과는 월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