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파주시는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8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국·과장 승진 전보를 포함해 승진 131명, 전보 282명, 신규공무원 17명 임용 등 총 430명 규모다. 

주요 승진 인사로는 기획재정국장에 이수호 도시재생과장, 경제국장에 김순태 문화예술과장, 농업기술센터장에 남창우 농축산과장이 승진 임용됐다. 개방형직위로 지정된 보건소장에는 김순덕 건강증진과장이 임용돼 종합병원 유치, 운정 광역보건지소 신축 등 지역사회의 보건·의료 정책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운정보건지소장 직무대리에 이한상 식품정책팀장, 금촌2동장 직무대리에 천유경 총무팀장이 임명됐으며 지난 2월 사무관 사전의결 후 승진교육을 다녀온 안승면 언론팀장이 관광과장, 이인숙 도서관정책팀장은 교하도서관장, 나호준 철도추진팀장은 지역발전과장, 정휴영 농업정책팀장은 광탄면장으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읍·면에 설치된 ‘미관팀’을 ‘마을살리기팀’으로 기능 전환하고 담당 팀장을 내부 직위공모를 통해 선발 배치했다. 파주시는 읍·면 마을공동체의 지속 발전을 위한 지역별 역사, 전통, 문화, 관광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모델 개발을 통한 ‘파주형 마을살리기’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6차 산업의 전진기지로서 정주여건 마련과 사회경제적 자립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 4급 승진 (4명)
 ○ 기획재정국장 이수호     ○ 경제국장 김순태     ○ 농업기술센터소장 남창우
 ○ 보건소장 김순덕 (개방형직위)

◇ 5급 승진 (4명)
 ○ 관광과장 안승면                ○ 지역발전과장 나호준
 ○ 교하도서관장 이인숙            ○ 광탄면장 정휴영

◇ 5급 직무대리 (2명)
 ○ 운정보건지소장 이한상          ○ 금촌2동장 천유경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