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8일 고양종합운동장 연회장에서 대규모 재난대비를 위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8일 고양종합운동장 연회장에서 대규모 재난대비를 위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신용)는 28일 고양종합운동장 연회장에서 대규모 재난대비를 위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현숙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서북봉사관장을 비롯해 관계 직원과 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단체인 재난대비자원봉사지원반, 행신2동어머니자율방범대, 119데스크팀, 별빛맘, 일산새생명, 고양파주전기기술인협의회, 고양여성평화회, 한국스카우트연맹, 고양ROTC봉사단, 고양청년회의소 봉사단 등 총 5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긴급재난 발생 시 자원봉사센터와 대한적십자사를 중심으로 자원봉사자 모집·교육·배치·활동 관리 등 자원봉사 활동업무 전반을 총괄 조정하는 기구로 지원단은 상황총괄팀, 활동관리팀, 긴급구호팀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 발대식을 통해 통합자원봉사지원단에 참여할 봉사단체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11일 센터 교육장에서 단체별 임무와 역할에 대해 세부운영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