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8월 31일까지 개장되는 중산체육공원에 있는 '물놀이 시설' 전경.
7월 2일~8월 31일까지 개장되는 중산체육공원에 있는 '물놀이 시설' 전경.

[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는 오는 7월 2일 일산동구 중산체육공원에 있는 '물놀이 시설'을 개장하고 8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장하는 물놀이 시설은 지난해 9월 고양시 최초로 설치된 공원 시설물이다. 개구리, 야자나무, 정글탐험에서 분출되는 여러가지 물줄기와 미끄럼틀, 물총 등 다양한 구성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기 좋은 공간이다. 이 물놀이 시설은 비수기에는 어린이종합놀이터로 제공되다가 여름철에는 물놀이장으로 이용된다.

중산공원 물놀이장 주변에는 휴게 데크 등 편의시설을 비롯해 화장실, 광장 등이 있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양시는 공원관리과 담당자는 “다음달 2일 개장에 대비해 시설 점검을 실시하고, 시민들이 시설을 이용할 때 예상되는 불편사항들을 미리 점검할 계획"이라며 "물놀이장 주변에 휴게데크, 그늘막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으며, 시설운영 전문업체를 선정·관리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물놀이시설이 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물놀이 이용에 불편한 사항이 있는 경우 고양시 공원관리과(☎ 031-8075-4333)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