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원마운트가 청소년 경제마켓인 <제2회 일산벼룩시장> 행사를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중고 물품 직거래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체험하고 기부를 실천해보는 일종의 ‘경제마켓’이다.

원마운트에서 5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 경제마켓인 '제2회 일산벼룩시장' 행사가 열린다.
원마운트에서 5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 경제마켓인 '제2회 일산벼룩시장' 행사가 열린다.

<제2회 일산벼룩시장>은 학생들이 경제 활동의 주체가 돼 의류∙책∙신발∙수공예품 등을 직접 판매해보는 체험 행사로 치러진다.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는 '사랑의열매'에 자율적으로 기부한다.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봉사활동 마일리지도 제공한다.

원마운트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등이 주최하고 고양시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매월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에 원마운트 카페거리와 엔트리광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다. 단, 학생들의 여름 방학 기간인 8월은 쉬고, 추석연휴가 있는 9월은 셋째주와 넷째주에 열린다.

<제2회 일산벼룩시장>의 자세한 행사 일정 및 참여 신청 방법 등은 원마운트 홈페이지(www.onemount.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