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24일까지 '제3회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이 진행됐다.
22일부터 24일까지 '제3회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이 진행됐다.

[미디어고양파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은 22일부터 24일까지 원내 강당에서 ‘제3회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의 주최로 호스피스 자원봉사를 희망한 36명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이해, 말기암환자의 심리사회적 돌봄·의사소통·정신증상관리·영양관리, 안전 및 감염관리, 임종간호 및 사별가족 관리 등 호스피스 자원봉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은 “이번 교육이 호스피스 완화 의료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과 마음가짐을 고양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병원 자원봉사가 힘든 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가해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에서는 2017년부터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호스피스 완화병동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