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MICE 기획전’ 참여사(좌측부터 고양컨벤션뷰로, 씨트립, 킨텍스(경기국제보트쇼, PlayX4), 엠블호텔 고양)
‘고양시 MICE 기획전’ 참여사(좌측부터 고양컨벤션뷰로, 씨트립, 킨텍스(경기국제보트쇼, PlayX4), 엠블호텔 고양)

[미디어고양파주] 고양컨벤션뷰로(단장 이상열)는 4월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고양시 MICE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고양시 MICE 산업 전담기구인 고양컨벤션뷰로가 기획하고 킨텍스. 엠블호텔 고양, 씨트립 등의 기업이 함께 참여한다.

기획전 기간 동안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www.ctrip.com)을 통해 고양, 서울 등 수도권 내 호텔을 예약하면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PlayX4와 경기국제보트쇼 초대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PlayX4
PlayX4

PlayX4는 수도권 내의 최대 규모 융복합게임산업 전문 전시회로 온라인·모바일·콘솔 게임은 물론 미래형 콘텐츠인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까지 최신 게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게임 콘텐츠 및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전시회이다.

경기국제보트쇼
경기국제보트쇼

경기국제보트쇼는 아시아 3대 보트쇼 중 하나로,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다. 보트, 요트, 연관 기자재, 카누, 낚시 용품, 다이빙 용품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며 직접 체험하는 초대형 풀장, 안전체험교육장 등도 마련된다.

앞서 고양컨벤션뷰로는 이번 기획전을 위해 씨트립 한국지사 관계자 20여 명과 킨텍스, 엠블호텔 고양 등 관내 MICE 관련 업체 담당자 20여 명을 초청하여 고양시 MICE 인프라 설명회 및 간담회를 가졌다. 또한 참여기업 간 원활한 업무협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고양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이번 고양시 MICE 기획전은 중국 시장에 고양시가 가진 관광 및 MICE 인프라를 적극 홍보하여 향후 다양한 중국의 MICE 행사들을 고양시로 유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향후 고양시의 매력을 알릴 다양한 이벤트나 새로운 기획전의 체계적인 진행을 위해 씨트립과 MOU 체결 등의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기획전을 통해 MICE 및 관광 인프라를 갖춘 고양시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다수의 중국인 개별 관광객 및 MICE 행사 유치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