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찰서는 검거 당시 범인들이 소지 중인 필로폰 1.43g, 필로폰 판매 수익금 685만원을 압수했다.
고양경찰서는 검거 당시 범인들이 소지 중인 필로폰 1.43g, 필로폰 판매 수익금 685만원을 압수했다.

[미디어고양파주] 고양경찰서(서장 강신걸)는 최근 5개월간 수도권 일대에서 필로폰을 판매하고 투약한 A씨(42세‧여‧무직) 등 마약사범 40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고양경찰서는 검거된 40명 중 11명을 구속했고, 조직폭력배 B씨(38세‧남‧무직) 등 29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금년 1월 말경 필로폰 판매책에게 필로폰을 사들여 자신의 주거지인 인천 논현동과 수도권 일대에서 C씨(48세·남·무직) 등에게 필로폰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인천 논현동, 작전동 일대에서 필로폰 판매하고 상습적으로 투약한다는 첩보를 입수, A씨를 검거했다. 검거 당시 소지 중인 필로폰 1.43g, 필로폰 판매 수익금 685만원을 압수했다.

고양경찰서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과 SNS 등을 통해 마약류 범죄가 증가하고 있어 모니터링 강화와 공급사범에 대한 철저한 수사로 생활법치를 확립해 나갈 것”이며 “마약투약자 단속이 아닌 공급책, 판매책을 검거하기 위해 수사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