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신장이식 200례 달성을 기념해 '제2회 장기이식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12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신장이식 200례 달성을 기념해 '제2회 장기이식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미디어고양파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장기이식센터(센터장 전흥만)는 지난 12일 원내 강당에서 ‘제2회 장기이식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신장이식 200례 달성을 기념해 국내 최고 장기이식 및 관련분야 전문의들이 참석해 장기이식에 대한 최신 연구 및 동향에 대해 토론하고 일산백병원 장기이식센터가 지역에서의 역할 증대와 발전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심포지엄 1부에서는 ▲ 뇌사장기 공여 및 관리(신장내과 한금현 교수) ▲뇌사 장기 공여자 관리 경험(서울아산병원 외상외과 홍석경 교수) ▲ 고령 뇌사 장기 공여에서 예후 예측인자(외과 전흥만 교수) ▲뇌사자 관리에서 적절한 체액량 평가와 수액 공급을 위한 지표개발(신장내과 한상엽 교수) 2부에서는 ▲이식 대기중인 중증 간경화 환자의 치료 (소화기내과 김경아 교수)▲간이식을 위한 일반적인 고려 사항 (외과 정성원 교수) ▲기증간의 적용 확대 : 부족한 간 기증 극복법(고려대학교병원 간담췌외과 김동식 교수) 3부에서는 신장이식 200례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성순 일산백병원장은 “신장이식 200례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준 일산백병원 장기이식센터 의료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이식이 필요한 지역 내 환자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2001년 첫 생체 신장이식을 시작으로 2019년 4월에 신장이식 200례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