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왕성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28일 고양시청 앞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에서 한부모아동복지협회 ‘도담도담’과 한부모 가정의 어려운 상황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8일 왕성옥 도의원은 한부모아동복지협회 '도담도담'과 한부모 가정의 어려운 상황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8일 왕성옥 도의원은 한부모아동복지협회 '도담도담'과 한부모 가정의 어려운 상황 개선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한부모아동복지협회 측에서는 한부모 가장 지원체계의 불합리한 점과 그에 대한 개선을 호소했다. 특히 자녀 양육 및 보호 문제에 대한 지원은 한부모 가장들이 가장 크게 느끼는 힘에 부치는 문제 중 하나다.

또한, 불안한 고용 문제도 혼자서 아이를 양육하는 한부모 가장들로서는 상당한 경제적 부담을 가지는 현실적 부분이다.

이번 간담회를 개최한 왕성옥 의원은 “혼자 아이를 양육하는 한부모 가장들에 대한 즉효적 단기대책과 철저한 장기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 복지전문 도의원으로서 이 사태 해결에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다”면서, “한부모 가장에 대한 불합리한 지원체계 문제점 해결과 더불어 실효성 있는 다양한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해 경기도는 확실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