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지난 27일(수) 검산초등학교에서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부설 발명교육센터 개강식을 하였다.

개강식에는 초·중등 발명영재반 20명, 검산초등학교 발명교실 40명, 교내외 지도강사 11명 및 발명교육센터에 자녀를 둔 학부모 등이 참석하였다.

01
지난 27일 파주 검산초에서는 파주교욱지원청부설 발명교육센터 개강식이 거행되었다.

2004년 발명교실을 개설한 검산초등학교발명교육센터(이하 ‘발명교육센터’)는 9년 연속 기관평가 최우수발명교실 및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발명교육센터는 세계창의력대회 14회 연속참가, 2018 창의력 챔피언대회 경기지역 은상, 2018~2019 대한민국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 대상 및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올해도 2019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 대한민국 대표 진출권을 획득하여 다시 한번 세계의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또한, 발명교육센터에서는 발명은 물론 수학, 과학, 공학, 언어, 외국어, 예술 등 각 분야가 융합된 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팀 프로젝트 활동 수업뿐만 아니라 현장체험학습, 캠프활동실시 및 우수학생의 창의력챔피언대회, 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 지도 등을 통하여 발명교육센터에 소속된 학생들이 기초부터 영재교육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파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발명교육센터에서는 발명교육을 통해 21세기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실현하겠다”며, “교육센터를 위해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