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천년의 역사를 가진 도의 다양한 유적과 문화, 자연환경(생태)을 만날 수 있는 1089km길이의 관광길인 ‘경기 그랜드 투어’를 개발,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경기도 그랜드 투어 주요 여행지 50개소로 고양 행주산성, 파주 벽초지수목원·임진각 평화누리공원·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김포 독립운동기념관·문수산성 등이 선택되었다.

도는 22개 시군을 원형 형태로 경유하며 주요 관광지 50개소, 연계 관광지 147개소를 만날 수 있는 관광코스 개발을 마치고, 5일부터 경기관광포털(ggtour.or.kr)과 가이드북을 통해 일반에 공개한다.

경기 그랜드 투어
경기 그랜드 투어

경기그랜드투어는 역사문화 관련 체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최신 관광 트렌드에 맞춘 일주형 관광코스로 경기도가 가진 고유한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담았다.

역사, 문화, 자연, 평화 등 4가지 주제에 맞춰 내·외국인 모두 방문하기 좋은 수원 화성,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등 주요 관광지 50곳, 1,089km를 여행하는 관광코스다.

경기그랜드투어 홍보를 위해 도는 그랜드투어 지도와 50개 주요 관광지, 주변 관광지 147곳의 교통, 음식, 숙박 등의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가이드북에는 가족방문객을 위해 원마운트, 에버랜드, 의왕 레일파크, 서울랜드, 웅진 플레이도시 등 대표 테마파크 5곳과 경기관광 대표 15개 축제에 대한 소개도 곁들였다.

고양시에 있는 원마운트 모습
경기도 대표 테마파크인 고양시 원마운트 워터파크

경기도는 이달부터 시범적으로 해외 100곳의 대학도서관과 국내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에 가이드북을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셀카를 좋아하는 20~30대 관광객을 위해 50개 경기그랜드투어 주요지점에 포토존을 겸하는 안내판도 설치한다.

홍덕수 경기도 관광과장은 “경기 그랜드 투어는 개별 관광객은 물론 가족, 기존 관광지에 식상한 젊은 층, 외국인까지 누구나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루트”라고 말했다.

행주산성
행주산성 (경기 그랜드 투어 50개소 중 하나)

경기도는 경기 그랜드 투어 외에 ▲경기도 테마 관광코스 개발 ▲문화가 있는 박물관․미술관 ▲지역 역사․문화 관광콘텐츠 개발 ▲역사문화 홈페이지 구축 등 경기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