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신능초등학교(교장 최상포)에서는 1월 7일(월) 유엔거버넌스 정재근 원장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강연을 진행하였다.

신능초
‘세계무대에서 유엔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행복과 꿈을 찾아 나아가는 길 등’을 주제로 유엔거버넌스 정재근 원장이 지난 7일 신능초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에게 내실있는 진로교육을 위하여 존경하는 직업인에 대해 조사한 후 직접 초청 편지를 보내는 프로젝트에 의해 진행되었다.

한지수(신능초)학생에게 SNS 메세지를 받은 정재근 원장이 졸업을 앞둔 신능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을 나누고 싶다는 뜻을 전달해와 실시되었다.

강연은 ‘세계무대에서 유엔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행복과 꿈을 찾아 나아가는 길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연에서 정 원장는 행정관료로서, 국제기구의 기관장으로서의 경험을 어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전달하였다.

이번 강연의 마지막에는 초청편지를 보낸 한지수 학생이 정재근 원장과의 만난 소감과 국제기구에 대해 알고 싶던 궁금증에 대해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갖고 마무리되었다.

정재근 원장을 초청한 한지수 학생이
정재근 원장을 초청한 한지수 학생이 정 원장과 반갑게 악수하고 있다.

강연자리에 함께한 신능초등학교 최상포 교장은 “학생주도의 명사 초청 진로강연으로 참여한 학생들이 꿈을 향한 자신감을 갖게 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면서, “차년도에도 학생주도의 진로 프로젝트를 지원하여 내실 있는 진로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