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진로체험, 변화와 미래를 향한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1월 11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2017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가상선박항해 체험 <사진=교육부 제공>

동 페스티벌은 학교와 연계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4차 산업혁명 등 새로운 도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3,000여 명의 진로체험 관계자가 참여하는 전국 규모의 첫 행사이다.

학생 1,000여 명이 참여할 수 있는 별도의 부스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진로교육의 패러다임 전환과 교과수업과 연계한 진로탐색의 방향을 모색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항공시뮬레이터 체험 <사진=교육부 제공>

초‧중‧고 학생들의 장인 체험마당에서 청소년들은 희망하는 체험 부스 및 멘토링 부스를 스스로 선택ㆍ구성하여 체험하도록 함으로써 자기주도성을 높이고, 종전의 단순 관람‧체험을 탈피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전국 중‧고교 창업 자율 동아리들의 창의성과 도전정신 및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 창업경진대회」도 함께 개최한다.

진로체험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세부내용과 교류, 체험 및 창업경진마당 부스별 프로그램 정보는 페스티벌 홈페이지(www.career2017.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