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쌀가공식품 전문기업 칠갑농산(대표 이영주)이 연말 ‘뉴트로(New-tro)’ 열풍을 이어갈 가정간편식(HMR)제품 ‘누들면 가락국수’를 출시했다.

칠갑농산이 새롭게 선보인 ‘누들면 가락국수’는 옛날 포장마차에서 먹던 추억의 ‘가락국수’를 모티브로 하여 옛날 가락국수처럼 도톰하고 통통한 면발로 구현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가쓰오부시, 다시마, 유뷰, 미역 등을 베이스로 푹 우려낸 진한 가쓰오 우동국물과 양조간장으로 간을 맞춰 시원하면서 깔끔한 국물의 맛을 낸 것이 특징이며, 수타식공법으로 면을 두들겨 만들어 장시간 오래 삶아도 퍼지지 않는 쫄깃하고 탄탄한 면발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누들면 가락국수는 누들(면), 가쓰오 우동소스, 액상스프, 건더기스프 각 2인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정간편식(HMR)으로 출시되어 조리법도 간단하다.

해당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와 농협 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쿠팡과 11번가, 칠갑농산 공식 온라인몰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칠갑농산 관계자는 “누들면 가락국수는 옛날 포장마차에서 먹던 추억의 가락국수를 착안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라며 “요즘 복고풍의 레트로를 재창조하는 뉴트로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가락국수의 맛을 떠올리는 중년층뿐만 아니라 뉴트로의 관심을 보이는 20~30대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