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지난 5일(수) 본원 대강당에서 ‘2018년 일산백병원 자원봉사자 송년회’를 개최했다.

지난 5일 일산백병원 대강당에서는 '2018년 일산백병원 자원봉사자 송년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5일 일산백병원 대강당에서는 '2018년 일산백병원 자원봉사자 송년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는 2018년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 활동을 되돌아보고, 봉사를 통해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5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병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일산백병원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병원 안내, 이동도서관, 호스피스 병동 등에서 한 해 동안 평균 150여 시간을 환우들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행사는 일산백병원 서진수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각당복지재단 이혜원 팀장의 ‘건강할 때 쓰는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대한 내용의 특강이 이어졌고,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했다.

일산백병원 서진수 원장은 “바쁜 와중에도 늘 병원을 찾아오는 고객들을 밝은 모습으로 맞이하고, 맡은 임무를 충실히 해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일산백병원 교직원도 늘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 사회사업실과 자원봉사실에서는 안내, 이동도서, 중앙공급실, 미용봉사, 호스피스 봉사 등의 자원봉사 활동을 주관하고 있으며, 연중 상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