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이 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경기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의정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04
지난 5일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이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경기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의정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 파주시의회)

이날 수상은 풀뿌리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주권 향상을 위해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온 경기도 내 시·도의원 중에서 엄정한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 수상자 총 15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손 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방자치 및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46만 파주시민 여러분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의회 본연의 역할과 지역 현안에 대한 합리적 대안 제시 등 시민의 행복추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이 대상은 손 의장이 제6대·제7대 파주시의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 민원 해결에 앞장서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더불어 제7대 파주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시민 편에서 다양한 정책제안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생산적인 의회운영을 정립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