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경기도새마을회(회장 송재필)는 지난 4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에서 ‘2018년 경기도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2018 경기도새마을지도자대회 현장
2018 경기도새마을지도자대회 현장

‘생명·평화·공경운동으로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새마을회의 활동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경기도새마을회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2018년 성과보고, 포상, 대회사, 내빈축사, 결의문 낭독, 새마을노래 제창 순서로 이어졌다.

송재필 경기도새마을회장 대회사를 통해 “우리는 지금까지의 새마을운동 5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새마을운동 50년을 준비해야 할 때”라면서 “어느 때 보다 엄중하고 해야 할 일들이 어깨를 짓누르지만, 다음 세대를 위해 나아가 인류공영을 위해 다시 한 번 떨쳐 일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새마을운동은 좌와 우, 진보와 보수를 떠나서 대한민국을 발전시킬 수 있는 진정한 정신운동이라 생각한다”면서 “금년에는 전국대회를 개최하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수원시에서 전국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경기도는 새마을 전국대회가 성대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상식에서 고양시새마을회와 파주시새마을회는 ∆국무총리상에 고양시대덕동새마을회, 이경수 파주시금촌1동협의회 ∆장관상에 이성재 고양시고양동협의회, 엄금낭 고양시식사동새마을부녀회, 유명숙 파주시파평면새마을부녀회가 수상했다.

31개 시군 새마을지도자들 입장을 준비하고 있다.
31개 시군 새마을회원들이 입장을 준비하고 있다.
새마을회원들이 자신이 소속된 지회의 입장을 축하하고 있다.
새마을회원들이 자신이 소속된 지회의 입장을 축하하고 있다.
송재필 경기도새마을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송재필 경기도새마을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우수 지회와 회원에게 포상을 하고 있다.
우수 지회와 회원에게 포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