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동국대‧중부대‧항공대 관학협력 업무협약
고양시·동국대‧중부대‧항공대 관학협력 협약식

[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는 지난 29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관내 대학들과 적극적 관학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동국대, 중부대, 항공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한보광 동국대 총장, 엄상현 중부대 총장, 이강웅 항공대 총장을 비롯해 각 대학 관계자와 시 관계부스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교육·창업·문화 환경 발전을 위한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각 대학은 고양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프로그램 및 시민대상 평생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하고 대학의 특성화 분야를 활용해 지역 기업과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고양시는 대학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을 돕고 관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할 계획이다.

좌측부터 이강용 항공대 총장, 엄상헌 충부대 총장, 이재준 고양시장, 한보광 동국대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좌측부터 이강용 항공대 총장, 엄상헌 충부대 총장, 이재준 고양시장, 한보광 동국대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고양시민에게 또 다른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학협력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보광 동국대 총장은 “대한이 보유한 풍부한 인력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과 상생을 도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엄상현 중부대 총장은 “중부대가 고양시에 자리 잡은지 4년이 되는 해에 의미 있는 협약을 추진하게 된 만큼, 100만 도시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이강웅 항공대 총장은 “동국대의 의학·바이오, 중부대의 문화·콘텐츠, 항공대의 공학 등 각 대학의 특성화 분야들을 협력·보완해 나간다면 큰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