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는 지난 28일(수) 킨텍스에서 관내 경기영상과학고 등 5개 학교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캣취업 1day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졸업을 앞두고 펼쳐질 수많은 진로여정에 있어서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 나를 ‘맞추는’게 아니라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자기 주도적으로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예비청년의 진로탐색을 지원을 위해 ▲스펙을 이기는 창직 특강, ▲스토리텔링식 마술강연, ▲내 삶의 성공지도를 그려요: 비주얼씽킹, SDP카드 활용 진단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조별 대항전을 통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캠프 운영시간 내내 열정적인 분위기는 계속됐으며 이 중 창직 아이디어 발상과 비주얼씽킹을 위한 그리기 실습은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특히 최근 일자리 관련 정보의 홍수 속에 다소 혼란을 겪을 수 있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군데로 모아 제공한 청춘여권과 홍보지가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직업이란 개념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시간가는 줄 모르게 재미있었고 내 꿈과 강점에 대해 생각해보고 조금 더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는 등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는 올해 두 번의 ‘1day 취업캠프’를 통해 청년들의 일자리, 진로 탐색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일자리카페 ‘청취다방’, 청년일자리 박람회,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등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방문이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7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