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황현탁)는 오는 21일부터 도박 중독자와 가족의 직업 재활과 자활을 돕기 위한 ‘직업재활 및 자활지원 가이드북’을 제작해 전국 14개 지역센터와 민간상담전문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도박문제로 관리센터를 찾는 이용자들의 자활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호소하여, 이에 자활에 도움이 되는 전국 지역사회 자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배포하게 됐다.

가이드북은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제도, 보건복지부 자활지원제도, 금융 및 창업지원제도, 귀농‧귀어‧귀촌 제도, 주거복지제도 등 여러 정부부처와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상황에 맞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관리센터 홈페이지 내 자료실에서도 온라인으로 열람할 수 있다.

황현탁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원장은 “이번 가이드북은 직업 재활이나 자활이 필요한 도박중독자와 가족 등 이용자뿐만 아니라 이들을 상담하는 상담사 모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면서 “향후 지속적인 상담사 교육과 유관기관 배포를 통해 도박 중독자의 치유와 사회 복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 또는 불법사행산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도박문제의 예방과 치유, 재활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지난 2013년 8월 개원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으로서 1336 무료 전화상담 뿐만 아니라 도박문제 넷라인(http://netline.kcgp.or.kr)을 통한 실시간 채팅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