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11월 15일(목) 오후 2시부터 본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2017년 핑크리본 캠페인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여성의 아름다움과 모성의 상징인 유방건강에 대한 인식향상을 위하여 매년 10월에 전세계적으로 펼쳐지는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 1부는 유방암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하는 시간으로 ‘유방암의 현황 및 수술’(외과 엄은혜 교수), ‘유방암의 항암치료’(혈액종양내과 이혜란 교수), ‘유방암의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강승희 교수)내용으로 진행한다.

2부는 건강한 삶의 질을 위한 ‘유방 재건’(성형외과 한소은 교수), ‘유방암 환자의 식단관리’(윤선주 영양사), ‘유방암 수술 후 운동관리’(재활의학과 유지현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져 평소에 유방암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일산백병원 엄은혜 교수는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식생활의 변화와 여성호르몬 노출기간의 증가 등의 이유로 유방암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조기발견 증가와 새로운 치료 방법의 적용으로 생존율 또한 향상되고 있다”며, “이번 강좌는 유방암 치료의 다학제적 접근 및 식생활, 치료 후 관리 등에 대한 알찬 내용으로 준비했으니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강좌는 무료이며, 유방암 환우 및 유방암에 대한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는 일산백병원 인당암센터 031-910-9560~1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