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대표 문찬곤)가 1일 2018보건산업성과 교류회(이하 교류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교류회는 글로벌 기술사업화 촉진과 국내 보건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에게 표창을 통해 격려하는 행사다.

문찬곤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 대표가(오른쪽)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문찬곤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 대표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스마트디바이스와 메디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은 의학전문인력과 공학도가 협력하여 설립한 회사다. 주력제품인 저주파 마사지기 닥터뮤직3는 한국식약처, 미국FDA, 유럽 의료기기 인증을 완료하고 국내외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안정성에 디자인까지 인정받으며, 국내 판매뿐 아니라 세계 스마트의료기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닥터뮤직3에서 귀여움과 캐주얼한 느낌을 더한 후속모델 ‘닥터뮤직 팝(Dr.MUSIC POP)'은 그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파스텔톤의 통통튀는 귀여운 디자인의 저주파 마사지기기로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닥터뮤직 팝은 닥터뮤직3의 장점인 뮤직싱크 기술이 적용되어 음악에 따른 저주파 파형 제공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미국 FDA인증을 받은 저주파패드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는 신제품 ‘엑스패드( X-PAD EMS Training)’의 론칭을 준비중이다. EMS 저주파 운동기구 엑스패드는 근육강화와 다이어트 동시에 효과가 있다. 기존 3천만원대 고가의 전문 EMS 트레이닝 장비를 가정에서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했다, 성별이나 근육 위치에 따라 차별화된 EMS 저주파 파형을 제공해 신체적 특성에 맞추어 최적화된 EMS 운동기구다.

신제품 ‘엑스패드( X-PAD EMS Training)’
신제품 ‘엑스패드( X-PAD EMS Training)’

2회의 크라우드 펀딩의 큰 성공(1차 400%, 2차 800% 달성)으을 거두며 출시한 엑스패드(X-PAD)는 인공지능기반 온라인 PT 서비스(YaHAZA 앱)를 통해 운동법, 체성분 관리 및 추천식단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엑스패드는 오는 12월초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