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유혜림)는 7일 고양시 일산 동구청에서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호호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취업박람회는 MICE·IT 기업관, 일반기업관, 취업지원 및 채용정보 특강관으로 운영되며 경력단절여성의 중장년층은 물론 여성청년층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6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관은 기업의 현장면접과 온라인 참여업체의 이력서 접수로 나뉘어 진행되며 현장면접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주)대명레저산업 등의 기업이 참여하는 ‘MICE·IT 특화 채용관’과 한국토지주택공사 고양권 공공기관 사무직, 시간선택제, 서비스직 등의 일반기업관으로 운영된다.

채용설명·특강관에서는 1시부터 한국MICE협회(김응수 회장) 여성청년 취업대비를 위한 ‘MICE 산업 기업 취업전략’특강과 고양고용센터(기업지원 유재욱 팀장)의‘청년을 위한 정부지원 취업정책’특강이 진행되고 2시부터는 덱스터스튜디오, (주)대명레저산업, (주)디엠에스, 통계청 고양사무소의 릴레이 채용설명회와 직무 컨설팅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현장면접지원을 위한 정장 대여, 뷰티 컨설팅, 프로필 사진촬영 뿐만 아니라 이력서 컨설팅, 개인별 경력연계 맞춤상담, 심층 면접을 위한 부스를 운영하여 현장면접을 지원할 예정이며 전문상담사가 참여해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설계와 심층 진로상담을 지원한다.

관련한 문의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031-912-8555)나 홈페이지(www.kycenter.or.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