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복지관 이용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몸살리 GO 마음살리 GO’를 진행했다.

‘몸살리 GO 마음살리 GO’ 프로그램은 12회기로 구성된 다양한 집단활동을 통해 우울감 및 우울증을 완화시키고 자살을 예방해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 은 11월 2일 1회기를 시작으로 12월 21일(금)까지 진행 예정으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 중 우울증 약을 복용중이거나 우울감을 호소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지금의 내 모습, 부정적 감정표출하기, 긍정적 감정표현하기, 자화상그리기, 내게 상주기, 노인자살예방 교육 등 총12회기로 구성되어 프로그램을 통해 감정을 정화하고 부정적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습득하여 정성적 안정 및 긍정적 자아를 찾아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우울증 및 우울감을 감소 효과를 목표로 한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본 프로그램은 노년기 우울로 인해 삶을 힘들어하는 어르신들의 모다 나은 삶의 영위할 수 있도록 정서지원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노년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