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동국대학교일산병원(병원장 조성민)은 지난 10월 30일 기부자 유가족을 초청해 병원의 발전상을 소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국대학교 총장 보광스님을 비롯해 이진호 의료원장, 조성민 병원장 등 유가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른쪽 가운데 첫번째 부터(동국대총장 보광스님, 유가족) 왼쪽 가운데 첫번째 부터(이진호 의료원장, 유가족)
(왼쪽부터) 유가족, 이진호 의료원장, 동국대총장 보광스님, 유가족이 앞줄에 앉아 기념 사진을 남겼다.

동국대학교일산병원은 2005년 병원 개원 준비 시 고(故) 한기성 기부자로부터 기증받았던 조혈모세포이식 병동이 최신 시설의 병동으로 새단장하여 운영됨에 따라, 기부자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했다.

유가족들은 병원에서 준비한 환영식 자리에서 한기성 기념 영상 및 병원 발전상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 이들은 71병동에 마련된 한기성 기념 동판 제막식에 참석하고 해당 병동 시설을 둘러봤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유가족은 “뜻깊은 기념행사에 초대해 준 병원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아버지 이름의 기념 병동이 많은 환자에게 좋은 치유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동국대학교 총장 보광스님은 “동국대학교 대외협력처장으로 재임 시 병원 건립을 위한 모금 활동 중 고 한기성 기부자를 처음 만나게 됐다.”며, “이 자리는 당시 숭고한 뜻을 직접 건네받았던 인연으로 참석하게 됐다”며, “초청행사에 직접 소개하고 인사를 나누게 돼 기쁘다. 기부자님이 남겨준 소중한 뜻과 정성을 반듯하게 이어가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동국대학교의료원 산하에 동국대학교일산병원, 동국대학교일산한방병원, 동국대학교경주병원, 동국대학교경주한의원, 동국대학교분당한방병원에서는 교육, 연구, 진료사업지원 및 어려운 스님과 환우들의 진료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모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