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25일 탄현소망주간보호센터에서 노인 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전무용과 에어로빅 공연을 진행하였다.

주 1회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의 한 분야인 문화예술활동으로 문화활동에 욕구는 있으나 외부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사회 내에 있는 노인전문시설(요양시설 및 복지관 등) 입소자를 대상으로 방문공연을 통해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진행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탄현소망주간보호센터 입소자를 대상으로 고전무용[입춤(성주풀이)·부채춤·풍년가]과 에어로빅[묻지마세요·청춘고백·천년지기·이별 없는 부산 정거장]의 공연을 진행하였다.

지역사회 노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사회참여를 통한 노후 성취감 제고·건강 및 대인관계 개선을 위해 다양한 재능을 보유한 노인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은 국가와 지자체의 책무와 노인들의 사회참여에 대한 관심과 욕구 증가로 인해 시작되었으며, 재능을 보유한 노인이 자기만족과 성취감 향상, 지역사회 공익 증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성격의 활동이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공익을 위해 노인안전예방·상담안내·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총 92명의 어르신이 각각의 분야에 나뉘어 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공연을 희망하는 시설 또는 단체에서는 전화(031-919-8677) 또는 온라인(http://www.ilsansenior.org)으로 방문공연 신청가능하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노인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노년기 성취감을 제고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재능나눔활동을 확장시켜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세대 간 격차를 해소하고 활기찬 노년기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