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컨벤션뷰로가 2019년도 제 49회 한·일기술사 국제컨퍼런스를 고양시로 유치했다.

기술사는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배출되는 최고 등급의 국가기술자격 보유자로, 국내에는 건축, 토목,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안전관리 등 84개 분야에서 3만4천500여 명의 기술사가 활동하고 있다.

고양CVB보도자료_고양컨벤션뷰로, ‘한·일기술사 국제컨퍼런스’ 유치_고양시홍보PT 모습이다.
고양CVB보도자료_고양컨벤션뷰로, ‘한·일기술사 국제컨퍼런스’ 유치_고양시홍보PT 모습이다.

한·일기술사 국제컨퍼런스는 양국의 기술사들이 분야별 최신 정보 공유, 기술 교류 기회 마련, 상호 네트워킹을 위하여 1971년부터 매년 상호 교환방문 형식으로 개최되어온 행사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고베에서 개최된 제48회 한·일기술사 국제컨퍼런스 현장에서 고양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쳤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 경기 북부 유일의 5성급 호텔 엠블호텔, 한국관광공사 선정 2018 코리아 유니크 베뉴인 중남미문화원을 비롯, 한국 전통체험이 가능한 흥국사와 한국비빔밥체험관, 파주 연계 관광 등을 적극 어필하며 한일 양국 기술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고양CVB보도자료_고양컨벤션뷰로, ‘한·일기술사 국제컨퍼런스’ 행사장 전경
고양CVB보도자료_고양컨벤션뷰로, ‘한·일기술사 국제컨퍼런스’ 행사장 전경

현장 홍보에 참여한 고양컨벤션뷰로 김혜지 대리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셔서 놀랍기도 하고 정말 감사했다. 내년 행사가 고양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한일기술사 및 동반자분들께서 편함 없이 머무르실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고양컨벤션뷰로는 2016년 11월 설립된 고양시 MICE 산업 전담기구로, 고양시 도시마케팅, MICE 행사 유치·개최 지원, MICE 전문 인력 양성, 고양 MICE 얼라이언스 구축 및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고양컨벤션뷰로>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59 제2킨텍스 오피스동 904호(대화동)
-주요사업: MICE 유치·개최지원/기반구축/홍보마케팅, MICE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고양시 도시마케팅, 고양 MICE 얼라이언스 구축 및 운영 등
-홈페이지 : www.goyangcvb.com
-문의 : 031-927-9934, 994-8041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