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지난 16일 고양·김포·파주 지역 학부모과 학부모를 초청하여 현징실습 및 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취업 중심・산학연계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하여 금융, 경영, 세무, 디자인 분야 인재를 육성하는 비즈니스 계열 특성화고등학교다. 평균 취업률 41.1%, 진학률 45.6%의 높은 취업률과 진학률을 자랑하며, 교육부의 직업계고 비중확대 사업에도 선정되어 2019년 보건간호과 신설 확정, 신입생 모집을 준비하고 있다.

인문계열 고등학교 재학 학생들의 목표는 오로지 대학진학으로, 취업과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개발할 수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에 비해 단조로운 상황이다.

우리나라 대학 진학률은 평균 70%를 넘는다. 명문대학을 졸업하여 누구나 바라는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는 비율은 과연 얼마나 될까? 또 자신에게 맞는 대학을 진학하여 미래의 산업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진학은 얼마나 이루어질까?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김현숙)는 본교에 자녀를 둔 학부모 뿐만 아니라, 자녀의 진로지도에 고민이 많을 중고등학교(고양, 김포, 파주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녀의 꿈을 응원하는 진로지도 방안과 특성화고 출신 학생들의 특화된 진학에 대한 Tip을 제공하고자 본 설명회를 기획하였다.

강사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이고 현직 교사인 유성호 부장을 초청하여 다양한 상담 사례를 들어 현실을 반영한 진솔한 이야기를 학부모들에게 들려주었다.

특히 '특성화고 진학의 틈새전략'과 '대학진학의 다양한 방법'을 설명하며 조금이라도 자녀의 관심과 적성에 맞는 진로 찾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주기를 당부하였다.

늦은 시간에도 중학생 아들과 함께 자리한 A 학부모는" 두 시간여의 특강을 듣고 난 후, 아이가 웹디자인에 관심이 있는데 그 진로와 진학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며 "많은 변화가 있을 미래사회에서 자녀 스스로 자신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또한,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진학하겠다는 자녀의 말에 바쁜 일상을 접고 참석한 B 아버지는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의 진학이 아이와 부모를 더 가까이 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는 더 많이 아이의 진로에 대해 공부하고 준비하겠다"고 하였다.

김영수 교감은 "자녀의 진로지도를 위해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특성화고등학교는 아이들이 원하는 어떤 진로도 꿈과 미래를 모두 잡(Job)을 수 있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