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학부모지원단이 10월부터 성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학기 ‘찾아가는 초등학교 미니박람회’를 실시한다.

미니박람회는 지난 5월 고양중산초를 시작으로 관내 18개 초등학교 약 2,100명에게 직업탐색 상담 활동을 비롯해 ▲SW프로그램개발자, ▲로봇공학자, ▲바이오에너지연구원, ▲온실가스인증심사원 등 미래산업 중심 10여 종의 직업체험활동을 제공한 바 있다. 2학기에는 총 12개교 약 1,5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학기 미니박람회가 시작된 성라초등학교 진로체험활동 담당 김수현 교사는“청소년들이 하고 싶어 했던 직업탐색기반 상담활동과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해 다양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올해 고양혁신교육지구 지정에 따라 마을의 유능한 인적자원인 학부모를 진로교육지도자로 양성해 학교의 진로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구성된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학부모지원단은 지난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56명의 지도자가 배출됐으며 올해에는 20명의 3기 지원단이 추가 선발됐다.

진로센터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실무체험형패키지 운영, ▲초등학교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진로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체험처 안전점검 등을 통해 고양시 진로교육체계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는 총 3회에 걸친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부모지원단 진로교육지도자가 양질의 진로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도 중학교를 대상으로 고양형진로체험패키지 사업과 멘토단 운영, 경기나노드림플러스, 고등학교 창업동아리 지원 등 관내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gyjinro/)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