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일(토)과 7일(일) 일산문화공원에서 개최된 ‘2018년 제13회 고양음식축제’에 참가해 ‘고양시와 함께 떠나는 건강한 컬러푸드 여행’을 주제로 센터 홍보관 및 체험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에서는 센터에 대한 인지도조사와 함께 센터 소개 및 위생·영양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구를 전시했으며 센터 로고를 넣은 귀여운 캐릭터 풍선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체험관에서는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채소·과일 자동차 만들기’ 요리 활동과 편식예방을 위한 ‘룰렛·다트게임’을 운영했다.

특히 이번 요리활동은 채소·과일의 다양한 색과 효능을 알아보는 ‘컬러푸드’를 주제로 진행됐다.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지 않는 채소와 과일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자동차 모양의 간식을 만들고 먹어보는 활동을 함으로써 채소·과일과 친해질 수 있도록 했다.

룰렛·다트게임은 5가지 식품군과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하는 중요성에 대해 알게 했으며 교육자료로 채소·과일 스티커 활동지를 제공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은 “컬러푸드의 효능에 대해 알게 됐고 직접 요리활동을 해봄으로써 채소·과일과 조금 더 친해질 수 있었다”는 의견과 함께“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편식예방 교육이 진행돼 많은 도움이 됐다”며 호응을 보냈다.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변기원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희망인 우리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