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 사회참여팀(부회장 김화연, 이사 노은미)는 4일 일산초등학교를 방문해 고양시 건강계단 조성 후원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번 건강계단은 시약사회에서 지난 5월 29일 개최된 고양시약사회장배 사회공헌기금 마련 골프대회 성금으로 건강계단을 설치해 호평을 받았다.

건강계단 사업을 위해 참여한 기관 단체가 기념 사진을 찍었다.
(왼쪽부터 3번째부터)박창식 일산초등학교장과 김은진 고양시약 회장, 김화연 고양시약 부회장과 건강계단 사업을 위해 참여한 기관 단체가 기념 사진을 찍었다.

고양시 일산서구 보건소(소장 한승열)에서 기획하고 고양시약사회가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수혜받은 시 공공시설과 초등학교은 필수적인 건강 캠페인과 환경미화가 동시에 이루어져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후원한 이번 고양시의 건강계단 사업은 각 학교, 지하철역 등에 설치하여 계단을 오르내릴 때 소모되는 칼로리 등을 계산해 표기되어 있다.

설치 모습
건강 정보 설치 모습

김은진 고양시약사회장은 “고양시약사회는 사회공헌기금 마련을 위한 다과회등 을 통해 재원을 마련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건강계단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한 예인회 회원들과 골프대회를 통해 성금을 기탁하신 분들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김화연 고양시약사회 부회장은 “고양시 약사회는 의약품 안전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하고 있는데 어린 학생들에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계단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박창식 일산초등학교 교장은 “지역 직능단체의 후원으로 시청내지 보건소 사업에 연계되는 정성어린 기부에 감사한다. 고양시에서 유일하게 다문화 학급이 운영되는 일산초등학교에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후원해주신 고양시약사회와 일산서구 보건소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손승희 일산서구 건강증진 팀장은 “건강 계단사업에 흔쾌히 협력하고 함께 추진해 주신 고양시약사회에 감사한다. 보건소가 많은 활력을 얻은 것 같아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약사회는 오는 12월 6일 12시 일산동구보건소 건강누리홀에서 제18회 사회공헌기금 조성을 위한 다과회를 개최한다. 문의 031-966-7796 .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