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5일(금) 오후 2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대강당에서 관내 노인 정신건강을 위한 무료강연 ‘나는 누구와 살 것인가?’를 개최한다.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사회로 접어든 후 세계 최고 수준의 노인자살률을 보이고 있다. ‘가장 우울한 순간 가장 즐거운 기억을 활용하는 법’을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는 노년기 우울·자살문제를 예방·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마음의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를 맡은 이호선 교수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상담학을 전공하고 현재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며 다수의 방송출연과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등의 저서를 통해 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고양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전화(☎031-968-2333) 또는 홈페이지(goyangmaum.org)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노인 우울 예방을 위해 우울증 검진 및 스크리닝을 강화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고양시 각 구 보건소마다 지정된 요일 오전 10시~12시에 방문하면 된다.

※ 화요일(일산동구보건소), 수요일(일산서구보건소), 목요일(덕양구보건소).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