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가 10월 한 달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안내하는 ‘고양시 학습공감의 달’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난 2일에는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 극장에서 이재준 고양시장, 심광섭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공감의 달’ 선포식이 개최됐다.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시는 시 전역에서 진행되는 교육 관련 프로그램과 발표·전시 등 행사를 연계해 테마 별 ‘학습공감여행 큐레이션 안내지’를 제작·배포한다. 또 모바일 웹을 통해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참여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학습공감여행 안내지’에는 10월 한 달 간 공공 및 민간 영역에서 진행되는 약 2천여 개의 프로그램 중 10월에 신청 가능한 404개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아빠! 아버지! 잠깐 들러봐요’, ▲‘어서와 흙손이어도 똥손이어도 괜찮아’, ▲‘눈누난나 작가를 만나요’, ▲‘퇴근 후 요기 어때?’, ▲‘우리아이 5Q 키우는 법’, ▲‘몸과 마음의 소확행’, ▲‘아이들의 학교생활 궁금해? 궁금해!’의 7개의 테마로 구성된 69개의 과정을 ‘학습공감 큐레이션’으로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오는 10월 20일에는 고양교육지원청과 같이 화정역 광장에서 ‘피어나는 학습, 만개하는 인생’을 주제로 ‘2018 고양시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 관내 평생학습기관들을 소개하고 성과발표와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누구라도 참여 가능한 7개 테마 총 69개의 학습프로그램이 고양시 전역에서 펼쳐진다”며“ 학습공감의 달인 10월, 가족들과 함께 가을 정취를 느끼며 배움 여행길을 떠나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